UNITY 를 깔았더니 Visual Studio 2017 Community 가 덤으로 깔렸다. 


여튼 각설하고, Tool UI 는 버전별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까 그럴려니 싶은데 ...


전체 틀은 그대로에 배치가 바뀌었음. 


참고한 책은 "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으로, 실제 열어 보니 버전 업이 되어 실제 구성과 조금 차이가 있음. 


C# Script 역시 좀 변경 되었고. (컨테이너 명기 변경 같은데 자동 컨버팅 됨)


일단 궁금했던 것은 C# Script 기능이 정말 C#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는가 였다. 


전체 시험은 해보지 못하였으나, 많은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음.  


고로 원한다면 얼마든지 직접 코딩 가능!  

(물론 Physics 기능을 제공하지만, 자세히 안봤 ㄷㄷ;;)


삽질하면서 인터넷을 뒤져 봤는데 유니티 관련 내용이 많이 있다. 정말 많이 있음. 


구현중 의문점은 커뮤니티에서 해결 가능할 것 같음. 


일단, API document >> https://docs.unity3d.com/Manual/index.html  



덧붙임 - 

은근 시간 소요가 많음. 어허허허 ... 정신 차려보니 3시간동안 삽질. 

컴퓨터가 느려서 빌드 시간도 걸리고, 수행시간도 좀 걸림. 

어느정도 연습이 끝나고 +@ 램값이 안정화 되면 데스크탑을 맞춰야 될 것 같음. 




로또 번호 생성기


이렇게 쉬운걸 학교 다닐땐 병신짓을 했는지 ... 사고 회로가 당시 고장 났나 봄




기존 : Random 발생한 숫자(1~46)가 중첩될 경우 우회 할 수 있도록 번호 회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음. 

변경 : 그딴 거 없이 46 까지 Class 에 최대 값을 넣을 수 있도록 하고 걍 정렬해서 최상위 값 출력




... 이렇게 쉬운걸 당시 어렵게 풀었다니 ... 하 ... 


아래 값은 인터넷으로 받은 500 회 ~ 764회 엑셀 값을 추출하여 당첨된 횟수를 나타냄. 


최다 득표는 45회(7, 33) , 최저 23회(9). 


득표율 기준으로 가중치를 둘까 싶었는데,사실 크게 의미 없는 것 같음. 

-> 100회 시험 기준으로 위의 것보다 편차가 크게 나타 나는데, 뭐가 뽑힐지 모르니 ... 

-> Daily 가중치를 둬서 막 생성되는 숫자 제한을 차기 버전에 둘 생각. 



첨부는 실행파일로 Windows 10 에서 시험하였음. 타 버전은 안해봐서 모름. 


LottoNumberGenerator_v0.1.e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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