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를 하다가 보니 여러모루 ActionScript를 가지고 코딩해야 할 것들이 많았다.
 물론 도서를 구입하고 책을 보며 하다 보니 대부분의 내용이 ActionScript 3.0 에 관한거라 Trace 함수를 사용해서 콘솔에 결과값을 출력해 주는게 다였다. 그래픽 작업도 있지만서도 ...
 흔히 하는 것처럼 코드를 작성하고 CTL+F11 을 눌러(혹은 ▶ 버튼을 누르면) 실행을 할려하는데 아닌 이게 왠걸 ?
 Trace 함수가 작동하지 않는다 ?!

 그래서 인터넷을 잠시 검색해 봤다. Trace함수는 Debugger Flash player에서 동작한다고 한다(정확한 정보는 아니니... 검색을 통해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ㅡㅡ : 하지만 Flex builder로 실행하려고 하면 현재의 Flash player는 안된다고 나옵니다. 디버그 모드가 내장된게 아니라서 말이죠)
 아무튼, Adobe 사에 올려진 디버거 버젼의 플래쉬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나니, FLEX Builder 아래에 결과창이 정상적으로 출력!!





자 일단 > 어도비 에 들어 가신후 ...


아래에서 입맛대로 골라 다운을 받습니다. 그런다음, 설치 하시면 되요~ 그럼 디버거 버젼 플래쉬 플레이어 설치 완료 !



Source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public class Test_ActionScript1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Test_ActionScript1()
        {
            trace("안녕하세요");
        }
    }
}



Result



 이렇게 아래에 Console창에 결과물이 출력된다.
 블로그들을 이리저리 뒤지다 보면 Log도 Debugger 모드를 사용해서 볼수 있다고 하는데, 일단 내 앞길이 바빠서 이만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