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box 요류에 대해서 많이 조사를 하지 않았지만, 대충 보안 정책상 발생하는 문제 라고 이곳 저곳에서 주워 들었다.  ( 참고 : 링크1 , 링크2   )

  거의 모든 틀을 만들어 놓았다고 조금 낙낙해 있는데, 금일 Editor에 이미지 첨부를 하니 이거 왠걸? 되지 않았다. 물론 FLEX 에서는 정상적으로 이미지 및 HtmlText가 표현이 되었으나, AIR에서는 되지 않는 상황 !!!

  뭔가 잘 못 된 것이 있는지 다시 코드를 짜보고 몇시간 동안 삽질을 하다가 혹시나 하는 검색에 두둥 ... 나와 같은 삽질을 먼저 해본 분들이 몇분 계셨다.

  해결책 ? IFrame 이란 것을 사용하라 ? 일단 사용안해봐서 모르겠고, 둘째는 SandBox 보안 수준을 낮춰라 ? 일단 그것도 접어 두고 ㅡㅡ... AIR 자체로서 그런 기능을 구현하기 어려운듯.

  원래 계획 이었던 모든 등록 관련 한 것은 AIR에서 하고, View만 Web에서 서비스 해주려고 했으나, 어쩔 수 없이 저쪽 한 단면은 웹으로 빼서 사용해야 할 듯 싶다.

  혹시나 해서 AIR에서 HtmlLoader를 통해 웹페이지를 가져오니 ... 아주 잘 된다.
 
  이걸로 문제를 해결해야 될 것 같은데... 요놈의 데이터 전송 부분이 발목을 잡는다. ㅠ_ㅠ

  아참, AIR를 사용하지 않고 파일 전송을 위해서는 FileReference 라는 Class를 사용한다. 내부에 Download, Upload라는 Method들을 내장하고 있으니 자세한 것은 Adobe sdk reference를 참고




결론.
100% 확신하는 것은 아니나, 1.5버전 AIR의 TextArea에서는 보안 정책으로 인해 img 태그가 먹혀들지 않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