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사용기

Baseus 무선 충전기

브론즈 Ⅷ 2025. 2. 21. 22:43

 



모델명 : Baseus Simple 2 Wireless Charge / BS-W530 


스펙은 위와 같다. 다만, 한국에서 이걸 ... 사는 분이 별로 없어 제품 정보가 없어 구매해봄. 
개인적으로 Baseus 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서 구매한게 한 몫하는 듯 
한국에 정식 출시는 안된 것 같은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지금 약 6,900 원 정도에 팔고 있다. 
간단 메뉴얼과 제품케이스에는 한국어가 적혀 있다. 아마 인증은 같이 받지 않았나 싶다.
(?? 내가 살때는 만원이었는데 ?? 역시 내가 살때가 최고 고점 ...)  

구성품 
 . 충전 패드 1개 
 . 충전용 케이블 1개 (약 1m) 
 . 메뉴얼 

▶  기대했던 장점 
  . 내부 노출 누드 드자인 (PBA 보임)
  . 충전시 발열 ↓ (실제 온도가 높지 않음) 
  . 컴팩트한 사이즈와 카메라 간섭 덜함 
  . 심플한 디자인 
   → 개인적으로 RGB 감성(키보드/모니터/본체/조명 등)을 극혐하는 주의라 깔끔한 디자인에 만족하는 주의임
       업의 특성 상 RGB LED 튜닝시 빛을 직접 맞아가며 일하는지라 좋아하지 않음. 

▶  그리고 제품을 사고 나서 느낌점 
 . 충전 속도는 Qi 1 만 지원하여 최대속도는 15W (유선 충전 보다 빠르다고는 못 하지만 적당함) 
 . 누드 드자인이라고 해서 샀는데 세라킥 커페시터와 저항만 가지런히 붙어져 있음. 음... 심플한데 계속 보면 심심함. 
 . 충전시 미세한 저주파음(?)이 들림. 물론 이건 확인해 보니 Qi Ready 케이스 링에서 떨리는 떨림음이었음
 . 본체 카메라와 충전기간 간섭이 없어서 좋음. 다만 정확한 위치에 놓아야 되는 불편함은 존재함. 익숙해지면 대충 올려도 충전이 됨
 . 충전시 하단 Baseus 에 초록 LED 가 깜박깜박함. 충전 인디케이터로 충분하나 과하게 밝음. 불투명 테이프로 감싸면 괜찮음. (사진 하단에 보면 "LED" 라고 적혀 있음) 
 . 원래 목적이 컴퓨터 등 작업을 하거나 방치해 뒀을 때 충전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나, 스마트 폰을 생각 보다 자주 들고다녀서 일부러(?) 놔두는 수고를 해야됨. 최근 나온 맥세이프 무선 추전기를 추천하는 사유가 이런 불편함이 페인 포인트 같음. 
 . 15W 고속 충전기로 15W 쯤(? 12W?) 출력을 내는 신기함을 발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