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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문서 작성 기술


http://www.yes24.com/Product/Goods/59528148?scode=032&OzSrank=1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닌 입장에서, 과연 게임 디자인 시 문서를 어떻게 구성할까 궁금해서 봤다. 


어차피 Document 라는 것이 회사마다 각자 다른 것이라 정형화 된 것은 없다고 생각되는데, 책의 지은이는 나름 친절하게 이해하기 쉬운 선에서 정성껏 도표 등 작성해 놨다. 


다시 말하지만, 업계 사람은 아니지만 이정도 길 안내만 해줘도 감지 덕지 아닐까? 책 가격은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면 1인 개발시 참고용으로 될 것 같다. 



- 덧붙임 1

 책 끝마다 연습 + 요약이 있음. 그리고 문서 Sample을 첨부해 놨다. 그것만으로도 유용한 것으로 판단됨. 

 -> 물론 고수들 혹은 현업에서 일하는 사람들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모르나, 업계 비종사자 입장에서는 유용하고 알차다. 


- 덧붙임 2

마지막, 마치며 ... 부분이 사실 모든 문서의 작성의 핵심이라 발췌 해봄. 

1. 문장은 가능한 한 짧게 마무리 한다. 

2. 하나의 문장에는 하나의 내용만 담는다. 

3. 문서의 양이 많아진다면 문서를 나눠서 작성한다. 

4. 핵심 내용은 가급적 앞에 쓴다. 

5. 그림과 도표를 적극 활용한다. 







Posted by 잡학 저장소 잡학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