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디자이너를 위한 문서 작성 기술


http://www.yes24.com/Product/Goods/59528148?scode=032&OzSrank=1



게임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닌 입장에서, 과연 게임 디자인 시 문서를 어떻게 구성할까 궁금해서 봤다. 


어차피 Document 라는 것이 회사마다 각자 다른 것이라 정형화 된 것은 없다고 생각되는데, 책의 지은이는 나름 친절하게 이해하기 쉬운 선에서 정성껏 도표 등 작성해 놨다. 


다시 말하지만, 업계 사람은 아니지만 이정도 길 안내만 해줘도 감지 덕지 아닐까? 책 가격은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면 1인 개발시 참고용으로 될 것 같다. 



- 덧붙임 1

 책 끝마다 연습 + 요약이 있음. 그리고 문서 Sample을 첨부해 놨다. 그것만으로도 유용한 것으로 판단됨. 

 -> 물론 고수들 혹은 현업에서 일하는 사람들 눈에는 어떻게 보일지 모르나, 업계 비종사자 입장에서는 유용하고 알차다. 


- 덧붙임 2

마지막, 마치며 ... 부분이 사실 모든 문서의 작성의 핵심이라 발췌 해봄. 

1. 문장은 가능한 한 짧게 마무리 한다. 

2. 하나의 문장에는 하나의 내용만 담는다. 

3. 문서의 양이 많아진다면 문서를 나눠서 작성한다. 

4. 핵심 내용은 가급적 앞에 쓴다. 

5. 그림과 도표를 적극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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