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객체들을 생성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하는 것은 "addChild( Object )" 부분인데 해당 컨테이너(Object와 같은 뭔가를 담는 그릇)에 추가시켜 주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작업하는 mxml의 페이지가 최상위가 되므로 해당 페이지에 addChild를 통해 넣고자 하는 것들을 담아 주면, 원하는 결과물이 화면에 갱신되어 보여진다.
Resource
<?xml version="1.0" encoding="utf-8"?>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layout="absolute" >
<mx:Script>
<![CDATA[
private var pos_x:int = 0;
private var pos_y:int = 0;
public function createPanel():void
{
var v_button:Button = new Button();
v_button.x = 0 + (pos_x += 5);
v_button.y = 20 + (pos_y += 5);
this.addChild( v_button );
}
]]>
</mx:Script>
<mx:Button label="CreateButton" click="createPanel();"/>
</mx:Application>
Result
Source는 CreateButton(자식 버튼을 생성하는 이벤트가 걸린 버튼)을 누르면 아래 소형 버튼이 생성되는 코드다.